SJMC
저희 조합은 2007년 제조협의회를 구성한 이래 2019년 까지 활발한 활등을 유지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경기의 불안정과 환경및 안전문제, 노사간의 협의등으로 유례없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조금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하기위해 2020년 4월 서울귀금속제조 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서울 귀금속 제조 협동조합의 설립목적은 열악한 제조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회원사들을 안정적인 제품생산과 기술개발, 판로촉진을 통하여 귀금속 제조업의 소중함과 공동체를 지키고 발전시키며 첨단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원·부자재 값의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 될 것으로 보이며, 환경과 안전문제의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설비를 갖추기 위해 많은 정부지원과 회원사간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제조업체들로 구성된 우리 서울 귀금속 제조협동조합의 어깨가 무겁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위기가 우리 모두에게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당면한 문제에 대해 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하고 제조협동조합을 통해 소통한다면 앞으로 주얼리 제조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갈수 있으며 그 변화의 시작은 우리 서울귀금속제조 협동조합의 도약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귀하고 특별한 것을 다루는 산업입니다. 함께하는 여러분도 누구보다 귀하고 특별하고 아름다운분들입니다. 우리 서울귀금속제조협동조합은 앞으로 닥칠 수 있는 위기를 기회로 회원사의 권익과 위상, 자부심 그리고 화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귀금속제조협동조합 2대 이사장